본문 바로가기
건강 살펴보기

치통에 좋은 민간요법 정리

by 동네방네정보 2022. 1. 10.

치통에 좋은 민간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빨이 아프면 음식물 섭취에 가장 먼저 영향을 받게 되어 생활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이와 더불어 짜증과 지속적인 통증이 매사가 힘들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이빨을 자주 잘 닦아도 주기적으로 생길 수 있는 치통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치통에 좋은 민간요법
치통에 좋은 민간요법

치통에 좋은 민간요법 정리

 

그래서 오늘은 치통이 너무 심할때 좋은 민간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1. 치통 소금물

 

많은 사람들에게 치통에 소금물 가글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소금물은 천연 소독제로 치아 사이에 끼어있는 음식물과 플라그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소금물은 잇몸 염증을 줄이고 구강 내 상처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소금물 가글 방법은 물 한잔에 소금 1/2 티스푼을 넣고 가글 하면 됩니다

 

치통 소금물

 

2. 마늘 

 

수천년 동안 마늘은 약용으로 사용되어오는 대표적인 향신료입니다. 마늘은 치석을 유발하는 해로운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진통제 역할을 합니다.

 

마늘을 으깨서 잇몸과 치아 주변에 바르도록 합니다. 약간의 소금을 추가하거나 마늘을 씹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바닐라

 

바닐라에는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알코올 성분은 치통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소량의 바닐라 추출물을 손가락이나 솜에 발라 감염된 부위를 문질러 주면 치통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닐라

 

4. 냉찜질

 

얼음주머니를 만들어 치통이 생기는 부위에 사용하면 통증을 잡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냉찜질을 하면 해당 부위의 혈관이 수축되는데요. 이러한 작용이 통증을 덜 심하게 만들어 줍니다.

 

부기와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냉찜질 방법은 한 번에 20분간 얼음주머니를 감염된 부위에 대어주는 것입니다.

 

 

5. 페퍼민트

 

페퍼민트를 치통이 있는 부위에 발라줍니다. 페퍼민트는 민감한 잇몸과 통증을 마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페퍼민트

 

6. 치통 완화 진통제

 

진통제는 크게 해열진통제와 소염진통제로 구분됩니다. 해열진통제는 염증 제거 효과가 없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관여하는 진통제이며 소염진통제는 해열진통제의 효능과 염증제거 효능이 있는 진통제입니다.

 

치통이 심할 때는 소염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이 치통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통제는 말 그래도 통증을 일시적으로 줄여주는 역할을 하는 약일 뿐입니다. 따라서 치통에 진통제를 너무 자주 사용하게 되면 치료시기를 놓치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결과적으로 치아를 잃거나 임플란트가 필요하게 될 수 있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진통제로 통증을 완화시킨 후 치과를 내원하여 치통의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진단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치아가 깨지거나 금이가 신경이 노출되었다면 진통제를 통해 개선이 불가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치통 지압 방법

 

입술 아래 움푹 들어간 부분은 승장혈이라는 지점입니다. 이 부위를 엄지로 지긋이 눌러주거나 문질러 주면 치통이나 잇몸 통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치통 지압 방법

 

추천글

2021.12.28 - [건강 살펴보기] - 신장결석 녹이는방법

 

신장결석 녹이는방법

신장결석 녹이는방법에 대해 정리합니다. 신장에 결석이 생기면 몸의 수분이 감소하거나 요로, 방광, 요도와 같은 비뇨기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석을 방치하면 심한 통증이 생

ses.peoplethebest.com

2021.12.28 - [건강 살펴보기] - 비인두암 생존율 및 증상

 

비인두암 생존율 및 증상

비인두암 생존율 및 증상을 정리합니다. 흔히 비인두암을 코암으로 이야기하고는 합니다. 비인두암은 코에 발생하는 암으로 수술 이후에도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치명적이라고 알

ses.peoplethebest.com

2022.01.08 - [건강 살펴보기] - 겨드랑이 냄새 원인

 

겨드랑이 냄새 원인

겨드랑이 냄새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철에는 잘 모르지만 여름철 버스나 지하철에서 겨드랑이 냄새를 맡게 되면 기분이 별로 좋지 못합니다. 저 역시 겨드랑이 냄새가 나기 때문에 항상

ses.peoplethebest.com

 

이상 치통에 좋은 민간요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치통은 이 세상 어떤 통증 보다 짜증이 나는 질환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속적으로 신경 쓰게 되고 음식물을 섭취할 때 특히 문제가 되는데요.

 

치통은 병원 치료가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무턱대고 치아를 발치하는 것보다는 치통 민간요법을 이용하거나 치통 지압 방법을 통해 증상을 개선해 보는 것도 치아를 보존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음식물을 섭취한 뒤 양치질을 잘하시고 양치 후에도 치아에 남아있는 플라그를 항상 제거해 주신다면 치통 예방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건강 살펴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폐경기 전조증상 및 극복요령  (0) 2022.01.21
발기부전 치료제의 종류 정리  (0) 2022.01.11
길버트 증후군 원인 및 증상  (0) 2022.01.10
겨드랑이 냄새 원인  (1) 2022.01.08
택란 효능 및 복용법  (0) 2022.01.05

댓글